호세아 8장 : 나팔을 불자

호세아 8장 
나팔을 불자

1 나팔을 네 입에 댈지어다 원수가 독수리처럼 여호와의 집에 덮치리니 이는 그들이 내 언약을 어기며 내 율법을 범함이로다

◇ 나팔을 불어야 합니다. 이스라엘을 향해 나팔을 불어야 합니다. 그들이 지금 어떤 상황에 처해 있는지 알려야 합니다. 이스라엘, 하나님이 다스리는 하나님의 백성이 되는 하나님과 맺었던 언약들을 어기고 있는 그들에게 나팔을 불어 알려야 합니다. 언약을 어기고, 율법을 어겨 이제는 하나님께서 그들을 떠나고 그들에게 애굽에서 겪었던 그 고난이 시작될 것이라고 나팔을 불어 알려야 합니다.

장인들은 은금으로 장식품을 만들어야 하는데 우상을 만들어서 참 신이라고 합니다. 그들이 절하고 따르는 신은 장인들이 만든 은금 덩어리일 뿐입니다. 백성들은 지도자들, 임금이 지워준 짐으로 인해 굶주리고 농락당하고 쇠약해지고 들의 풀처럼 사라져 버릴 것입니다.

이스라엘은 제단을 많이 들었지만 그 제단은 그들을 하나님께로 인도하지 못하고 죄로 인도하는 우상의 제단이 되고 말았습니다. 그 제단에서 제물을 드리고 그들은 흡족하게 고기를 먹었지만 그것은 자신들 흡족한 자신들만을 위한 잔치일 뿐이었습니다. 정작 기쁘게 받아야 할 하나님은 전혀 기쁘하지 않으십니다. 분노와 슬픔 뿐이었습니다.

왕이 세워졌지만 하나님은 그 왕을 모릅니다. 하나님이 세운 왕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는 왕도 아닙니다. 하나님의 다스림 가운데 있는 왕이 아닙니다.

호세아는 나팔을 불어야 합니다. 그들을 깨워야 합니다. 그들을 하나님께로 다시 돌아서게 해야합니다. 그래서 호세아는 나팔을 불어야 합니다.

우리도 나팔을 불어야 합니다. 
우리의 정치 지도자들이 돌아서도록,
우리의 종교지도자들이 돌아서도록,
우리의 백성들이 돌아서도록,
나팔을 불어야 합니다.

♧ 선하신 하나님, 우리도 나팔을 불게 하소서. 불의로 이끄는 지도자들에게 나팔을 불어 백성들에게 더 짐을 지우지 않도록 돌아서게 나팔을 불게 하소서. 하나님은 기뻐하지 않는 예배를 드리며 스스로 만족하고 기뻐하는 목사들을 향해 나팔을 불게 하소서! 금은으로 우상을 만들어 섬기는 그리스도인들에게 나팔을 불게 하소서. 돌아서게 하소서. 성령님, 진리로 인도하소서. 아멘.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성사(Sacramentum, 성례)

책임의 원칙 (요 20:19-31)

하나님에 의한, 하나님을 통해 영원하게 인식되는 인생 (마 3:1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