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편 16편: 인생의 뿌리: 여호와
시편 16편
인생의 뿌리: 여호와
8. 내가 여호와를 항상 내 앞에 모심이여 그가 나의 오른쪽에 계시므로 내가 흔들리지 아니하리로다
9. 이러므로 나의 마음이 기쁘고 나의 영도 즐거워하며 내 육체도 안전히 살리니
◇ 지난 밤 바람이 참 많이 불었습니다. 창문 들썩이는 소리와 나뭇잎들 흔들리는 소리에 잠이 깨기도했습니다.
바람이 이렇게 세게 불면 불안합니다. 혹시 창이 깨지지는 않을까? 혹시 나무가 쓰러지지는 않을까?
독일에서 숲을 산책하다보면 정말 우람한 나무들이 많습니다. 그 나무들 사이로 걸으면 마음이 평안해집니다. 독일은 나무들이 참 잘 자란다. 비가 많이 와서 그런가? 라고 생각했던 적도 있습니다.
종종 뉴스에 돌풍으로 나무가 쓰러져 길가에 주차한 차를 덮치거나 집에 넘어 졌다는 소식이 나오곤 합니다. 그런 뉴스를 볼 때마다 “어떻게 저렇게 큰 나무가 넘어질까?”라고 생각했습니다.
누군가 저에게 답을 주기를 뿌리가 깊지 않아서 그렇다고 했습니다. 비가 많이 오니까 뿌리가 땅속 깊이 들어가지 않고 지표면 가까이 넓게 퍼져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 큰 나무들이 돌풍에 넘어진다고 합니다. 비가 오지 않으면 물을 찾아서 뿌리가 땅속으로 깊이 내려갈텐데 비가 많이 오니 그렇지 않다는 것입니다.
“뿌리 깊은 나무는 바람에 넘어지지 않고 꽃이 좋고 열매도 많다”(용비어천가 2장)
우리 인생의 뿌리는 무엇일까요? 인생의 수없이 많은 난관들에도 넘어지지 않고 굳건히 지탱하게 하고 풍성한 열매를 맺게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다윗은 여호와 하나님이시라고 합니다. 여호와께서 오른쪽에 계시니 흔들리지 않고 굳건하다고 합니다. 마음도 기쁘고 영혼이 즐겁고 육체도 안전하다고 합니다.
여호와 하나님은 내 인생의 깊은 뿌리이십니다.
♧ 하나님, 세상 풍파에도 넘어지지 않고 버티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풍성한 열매맺게 하실 줄 믿고 감사합니다. 성령님, 진리로 인도하소서.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