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헤미야 6장: 지치지 않는 방해자들
느헤미야 6장: 지치지 않는 방해자들
9. 그들은 우리에게 으름장을 놓았다. 그렇게 하면 우리가 겁을 먹고 공사를 중단하여, 끝내 완성을 못할 것이라고 생각한 것이다. "하나님, 나에게 힘을 주십시오!”
◇ 성벽이 빈틈없이 완성되었습니다. 그러나 아직 성문에 문짝을 달지 못했습니다. 이제 문짝만 달면 폐허가 되었던 예루살렘성 재건은 완성됩니다.
정말 힘겹게 달려온 시간입니다. 외부 적들의 위협과 협박, 조롱을 굴하지 않고 이겨냈습니다. 내부의 분열을 지혜롭고 솔선수범으로 극복해냈습니다. 한 손에는 창을, 한 손에는 망치를 들고 일했습니다. 이제 문짝만 달면 성이 완성됩니다. 피와 땀의 결실을 맺습니다.
이만하면 적들도 포기할 만한데 그들은 포기하지 않고 마지막까지 훼방을 놓습니다. 그들은 느헤미야를 헤하려고 거짓 편지를 보내고, 뇌물로 사람을 매수하기도 했습니다. 느헤미야와 백성들을 두렵게하여 포기하게하려고 했습니다.
주님의 일에는 방해자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끈질기게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을 뿐만 아니라 지혜롭기까지 합니다. 그들은 주님의 일꾼들을 두렵게 만들고, 자신 없게 만들고, 절망하게 만들고, 낙심하게 만듭니다. 주님의 일을 포기하게 만들기 위해서 최선을 다합니다.
느헤미야를 본받아야합니다. 더 지혜롭게, 더 끈질기게, 더 큰 소망을 가지고, 함께하시는 하나님을 향해 나아가야 합니다.
낙심하지 마십시오. 절망하지 마십시오.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마지막 그날까지 함께하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부활하신 주님, 하늘과 땅의 권세를 가진 주님께서 함께하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 하나님, 나의 계획과 말과 행동이 선하신 주님의 뜻에 합당한가 살피게 하소서, 하나님의 뜻에 합당하다면 두려워하지 않게 하소서. 낙담하지 않게 하소서. 절망하지 않게 하소서. 함께하시는 주님을 믿고 담대하게 전진하게 하소서! 하나님 뜻에 부합하는 자가 되게 하소서. 성령님, 진리로 인도하소서!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