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스 7:1-9 : 뜻을 돌이켜
아모스 7:1-9
뜻을 돌이켜
6 주 여호와께서 이에 대하여 뜻을 돌이켜 주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이것도 이루지 아니하리라 하시니라
◇ 아모스는 북이스라엘의 심판을 환상으로 예언합니다.
봄에 새싹이 나면 메뚜기들을 보내 뜯어먹게 하셨습니다. 봄에 나는 새싹을 다 먹어버리면 어떤 일이 생길까요? 가을에 추수할 수 없습니다. 새싹이 없으니 자라나 열매를 맺을 수 없습니다. 모든 백성들이 굶주림에 고난받게 될 것입니다.
둘째는 불로 징벌하십니다. 불이 얼마나 큰지 바다와 같은 불로 심판을 하십니다. 만약에 바다와 같이 큰 불로 심판을 하시면 이 심판에서 벗날 수 있는 사람이 있을까요?
참 다행스럽게도 하나님은 뜻을 돌이키시는 분입니다. 긍휼이 많으신 하나님은 불쌍히 여기시고 뜻을 돌이키시는 분입니다. 니느웨 백성들이 한마음으로 회개할 때 심판을 거두셨습니다. 하나님은 아모스의 간청에 메두기의 재앙과 불바다의 재앙을 거두셨습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에게 다림줄을 내리겠다고 합니다. 다림줄은 추를 매단 줄입니다. 이 줄은 벽을 쌓을 때 담벽의 수직 상태를 측량하는 도구입니다. 담벼락의 수직이 맞지 않으면 다시 쌓아야 합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들을 향한 메뚜기 재앙과 불바다 심판을 거두어들이셨지만 다림줄로 그들을 측량하십니다. 수직이 곧게 맞는지 측정하듯이 북이스라엘의 지도자들이 정의와 공의로운지를 측정 하실 것입니다. 다림줄에 맞추어 맞지 않다면 모두 부수어 버리실 것입니다.
하나님은 자비로운 분이기에 뜻을 돌이키십니다. 이렇게 뜻을 돌이키실 때 돌아와야 합니다. 돌아서야 합니다. 우리는 실수하고 잘못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수를 인정하지 않고 잘못을 인정하지 않고 계속 반복한다면, 다림줄로 측량을 받고 무너지고 말 것입니다.
♧ 긍휼하신 하나님, 돌이키게 하소서. 잘못을 시인하고 돌아서게 하소서. 잃었던 정의와 공의를 다시 찾게 하소서. 성령님, 진리로 인도하소서.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