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라 6장: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들의 모습

7-10절:   
하나님의 성전 공사를 막지 말고 유다 총독과 장로들이 하나님의 이 성전을 제자리에 건축하게 하라 내가 또 조서를 내려서 하나님의 이 성전을 건축함에 대하여 너희가 유다 사람의 장로들에게 행할 것을 알리노니 왕의 재산 곧 유브라데 강 건너편에서 거둔 세금 중에서 그 경비를 이 사람들에게 끊임없이 주어 그들로 멈추지 않게 하라 또 그들이 필요로 하는 것 곧 하늘의 하나님께 드릴 번제의 수송아지와 숫양과 어린 양과 또 밀과 소금과 포도주와 기름을 예루살렘 제사장의 요구대로 어김없이 날마다 주어 그들이 하늘의 하나님께 향기로운 제물을 드려 왕과 왕자들의 생명을 위하여 기도하게 하라

♢ 다리오 왕 6년에 성전 재건이 완성되었습니다. B.C. 537년에 귀환하여 그 이듬해에 기초를 놓기 시작하여 515년, 20여년 만에 완공되었습니다. 우상숭배하는 그 곳 원주민들의 방해, 시기 질투하는 관리들의 고소로 인해 중단되는 등 많은 우여곡절을 겪었지만 하나님을 위한 성전은 완공되었습니다. 하나님은 방해자들을 물리치시고 그들의 방해가 오히려 성전 건축에 힘이 되게 하셨습니다. 방해자들의 고소로 왕을 움직이게 하셨고 성전 건축을 위한 재정적 후원을 하도록 하셨습니다.

바울은 로마서 8:28에서 다음과 같이 말하였습니다.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의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들은 서로 협력하여 선을 이룹니다.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해서 양보하고 희생하고 노력하고 헌신합니다. 그렇게 작은 힘들을 합하여 서로 위로하고 용기를 주면서 어려움들, 방해들, 난관들을 극복합니다. 하나님을 사랑하기 때문에 하나님의 선한 뜻을 위하여 서려 협력하는 것입니다. 자신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성전 재건 과정에 정말 많은 방해가 있었습니다. 실망하고 절망하고 좌절하고 포기 할 만합니다. 그러나 선지자들은 말씀을 통해 예언하고 교훈하고 격려하였습니다. 그리고 장로들과 백성들은 그 말에 순종하고 힘을 다해 충성하며 성전을 건축하였습니다. 하나님은 이 모든 사람의 협조를 통해 성전건축을 형통하게 해주셨습니다.

하나님의 선한 일은 어느 누구 한 명의 힘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 부족한 자들의 작은 희생과 섬김, 인내와 노력, 헌신에 크신 하나님의 은혜로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누구를 의지할 필요가 없습니다. 누가 먼저 나서기를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내가 먼저 기도하고, 내가 먼저 말씀 읽고, 내가 먼저 예배 드리고, 내가 먼저 희생하고, 내가 먼저 섬기고, 내가 먼저 헌신하면 됩니다. 또 다른 나를 만들어 하나님의 선한 뜻을 위하여 서로 협력할 때 하나님은 거기에 함께하시며 형통이 무엇인지 보여주실 것입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우리의 약함은 가려지고 하나님의 능력이 세상에 나타날 것입니다.

♧ 하나님, 지금 상황에 불평불만 하지 않게 하소서! 하나님을 사랑하는 형제자매들과 협력하여 당신의 선한 일을 이루게 하소서! 내가 먼저 작은 섬김과 헌신으로 시작하게 하소서! 성령님, 진리로 인도하소서!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성사(Sacramentum, 성례)

책임의 원칙 (요 20:19-31)

하나님에 의한, 하나님을 통해 영원하게 인식되는 인생 (마 3:1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