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왕기하 19장: 기도는 전능한 여왕
20절:
아모스의 아들 이사야가 히스기야에게 보내 이르되 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이 네가 앗수르 왕 산헤립 때문에 내게 기도하는 것을 내가 들었노라 하셨나이다
◇ 앗수르의 18만 대군이 예루살렘을 포위하고 항복하라고 위협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의 구원자 여호와 하나님을 조롱하고 모욕하고 있습니다. 이 때 힘 없는 히스기야 왕이 할 수 있었던 것은 기도였습니다. 이사야에게 사람을 보내어 기도부탁을 하였고(4), 자신도 성전에 나아가 기도하였습니다.
그 때 하나님께서 이사야를 통하여 말씀하셨습니다. "앗수르왕 산헤립 때문에 내게 기도하는 것을 내가 들었노라.”
다음 날, 앗수르의 18만 대군은 송장이 되어 있었고 산헤립은 앗수르로 되돌아갔습니다. 그런 후 그가 섬기는 니스록 신전에서 살해당하였습니다.
하나님은 히스기야, 이사야의 기도를 들으시고 응답하셨습니다. 마틴 루터는 "기도만이 전능한 여왕이다. 기도를 통해서 우리는 올바른 길을 찾게 되고, 그릇된 것을 가지런히 정리하게 되며, 회복될 수 없는 것을 견디어내며, 모든 불행을 극복하고 선한 모든 것을 얻게 된다. 나는 항상 진지하게 기도를 드렸다. 나의 기도가 진지하게 드려질 때, 나의 기도가 충만하게 응답 받고 더 많은 것을 부여 받는다. 내가 기도를 드렸기 때문이다." 라고 했습니다.
그리스도인들에게 기도는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입니다. 우리가 기도를 통하여 우리의 필요한 것을 얻거나 이루기 때문이 아닙니다. 기도를 통해서 우리는 주님과 온전한 관계를 이루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얻고 이루는 것은 주님과의 온전한 관계를 이루면 오는 결과물일 뿐입니다. 기도할 때 주객이 전도되어서는 안 되겠습니다. 결과물을 위하여 기도한다면, 그 기도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하나님을 부인하게 될 것이고, 하나님과의 관계를 위하여 기도한다면 하나님을 부인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 하나님, 기도를 통하여 하나님과 온전한 관계를 이루는 복된 삶이 되게 하소서! 주님의 함께하심으로 형통한 복을 누리게 하소서! 성령님, 진리의 길로 인도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