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왕기상 3장 (#2) : 네 날을 길게 하리라
14절: 네가 만일 네 아버지 다윗이 행함 같이 내 길로 행하며 내 법도와 명령을 지키면 내가 또 네 날을 길게 하리라
◇ 베스트셀러 "내가 알아야 할 모든 것들은 유치원에서 배웠다"란 책이 있습니다. 한 번은 들어본 제목일 겁니다. 이 책 제목이 우리에게 말해주는 것이 있습니다.
"당신은 세상을 바로 사는 방법, 함께 살아가는 방법을 모두 알고 있습니다"
제 아들은 유치원에 다니는 6살 어린이 입니다. 자기를 꼭 어린이라고 부릅니다. 이 유치원생 어린이는 횡단보도에서 녹색불이 깜박거리면 건너지 않습니다. 제가 손을 잡고 건너려 하면, "아빠, 녹색불이 깜박이는 건 빨리 건너라는 것이 아니고 건너지 말라는 거야"라고 말합니다.
이 어린이가 최대한 오래 이것을 지키길 바랍니다. 사람들은 융통성 없다고 하며 모두 건너겠지만 잘 버티고 지키기를 바랍니다. 이런 작은 것부터 원칙대로 지키면 우리가 사는 세상이 훨씬 안전하고 즐거운 세상이 될 것입니다.
하나님을 믿는 우리는 어떻게 하면 하나님이 기뻐하는 삶을 살아갈지 알고 있습니다. 이미 다 알고 있는데 이런저런 핑계를대면서 그렇게 살지 않고 있을 뿐입니다. 좀 귀찮더라도, 좀 손해가 있더라도, 좀 느리더라도, 좀 사람들의 눈총을 받더라도 하나님의 법도와 명령을 따르면 됩니다. 이미 알고 있는 예수님의 마음을 따르면 됩니다.
오늘 하루, 내일 또 하루, 모레 또 하루 그렇게 살다보면 하나님께서 우리의 날을 길게 할 것입니다.
♧ 하나님, 이미 알고 있는 하나님과 동행하는 법,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가 되는 법을 지키며 살아가게 하소서! 성령님, 인도하소서!